FANDOM

이 문서는 외국의 크리피파스타 위키에서 번역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크리피파스타Edit

Creepypasta

"Creepypasta"라는 명칭의 유래는 "copypasta"라는 단어로부터 나왔다. copypasta는 복붙(Copy+Paste)를 의미하는 말이다. 인터넷 괴담은 계속해서 복사, 붙여넣기 되면서 퍼지기 때문에 복붙을 의미하는 "copypasta"에 징그러운, 무서운 등의 의미를 가진 "Creepy"를 붙인 것이다.

크리피파스타는 인터넷 상에서 떠도는 유명한 무서운 이야기, 즉 '인터넷 괴담'을 의미한다.

주목할만한 크리피파스타의 예시Edit

크리피파스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들의 일부이다. 대부분은 역사 기록 보관소[1] 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나오는 크리피파스타들을 시청하거나, 보았을 때 
충격을 받거나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 하길 바란다.

● 미키마우스의 자살.avi

SuicideMouse.jpg

미키마우스의 자살 영상에 나오는 장면.

영상의 시작은 고개를 숙이고 바닥을 보며 걷는 미키의 모습이 몇 분간 계속 보인다. 이 때의 배경이 끊겼다가 다시 시작되는 것을 보아 같은 장면을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1분 10초부터 찌지직하는 소리가 같이 나오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1분 49초에 화면이 흐려지며, 이내 1분 50초에 화면이 까맣게 변한다. 그리고 5분 5초부터 다시 걷고 있는 미키마우스가 나타난다. 이 때의 음악은 한 남자의 절규에 가까운 울음소리 혹은 짐승의 울부짖는 소리로 들린다. 아마 성인이나 아이의 울음소리를 옥타브를 낮춘 것으로 추정된다. 5분 55초부터 비명소리가 나온다. 그 소리가 점점 커지며 배경도 빠르게 걷는 것 마냥 흐려지고 미키의 얼굴이 보이지 않게 된다. 6분 15초 쯤에는 영상이 거꾸로 되감기는 듯 미키는 거꾸로 걷기 시작하곤 미키마우스의 눈이 떨어져 나간다. 그 후로 화면은 심하게 흔들리고 소리는 더욱 커지며, 7분 25초가 되면 화면 흔들림이 심해진다. 이내 8분 40초가 되면 눈이 없는 미키마우스의 얼굴이 확대되면서 우는 소리가 나고 영상은 끝난다.

영상은 여기에서 영상의 괴담과 함께 볼 수 있다. 

보는 사람마다 후유증이 나타나기도 하니, 시청할 경우 각별한 주의를 고한다.

● Mereana Mordegard Glesgorv

유투브에 "Mereana Mordegard Glesgorv"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영상이다. 소문에 따르면 153명의 사람들이 이 영상을 보고 스스로 눈을 파낸 후 사라졌고, 누군가는 자살했다고 한다. 현재 유투브에는 요약본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다. 빨간 화면에 한 남자가 계속해서 정면을 응시하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을 보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낀다고 한다.

영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썸네일이나 영상의 내용에서 상당히 놀랄 수 있으니 조심하길 바란다.

● 슬렌더맨

Slender playground.jpg

이후 이 사진은 조작으로 밝혀졌다.

외국의 한 사이트에 어느 날 갑자기 다음과 같은 사진이 업로드되면서 등장한 괴담이다. 사람들은 사진 속에서 발견한 장신의 마른(skinny) 얼굴과 머리카락이 없는 남성이 아이들을 납치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고는 그가 아이들을 납치하여, 등에 있는 촉수로 아이들의 체액을 빨아먹는 괴물이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이후로 자신의 아이가 슬렌더맨으로 추정되는 것에 납치되었다거나, 슬렌더맨을 목격했다는 수많은 이야기가 쏟아져 나왔다.

그러나 후에 최초 유포자에 의해 이 사진은 조작된 사진이며, 슬렌더맨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다. 하지만 그 이후로도 슬렌더맨은 하나의 괴담으로 자리잡았으며 많은 팬들에 의해 팬아트가 그려지거나, 게임이 발매되는 등 더욱 인기를 끌었다.

한때 유투버 스모쉬가 "슬렌더맨은 한물갔다"며 슬렌더맨을 패러디한 "스키니맨"을 만들어내기도 하였다.

--밍구르미 (토론) 2016년 6월 20일 (월) 09:20 (UTC) (이 문서는 아직 작성중입니다. 자유로이 추가 바랍니다. 또한 저는 위키작성을 처음 해보기 때문에 작성에 관련한 지적은 댓글이나 트위터 @ming9_96로 알려주세요.)